티스토리 뷰

화이트 리스트란 뜻 알고보니!

결국 이렇게 가는 거네요. 나라가 화이트 리스트 때문에 난리가 났는데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지금이라도 알아두면 앞으로 좀 계속 뉴스나오는데 보기 편할 것 같습니다.

 

화이트 리스트란

 

화이트 리스트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구요. 그리고 뜻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본의 아니 아베의 공격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수출 금지 아니 제제를 하는 거라고 보면되는데.. 자세한 건 아래에서 보죠.

일단, 화이트 리스트란 국가대 국가로 실제적으로 거래를 하는 중에요. 원래 어떤 것에 대한 제제나 제한 등 해야 상황이 생기는데 이런 것들을 일부 친한거나 관계를 돈독하게 해야할때 특권을 주는 겁니다.

 

화이트 리스트 뜻

 

즉, 지금까지 화이트 리스트란 것 때문에 이익을 보던 것이 사실이죠. 관세나 아니면 들어오는 물품에 대한 조사를 하지만, 이런 걸 완전 편하게 해주는 겁니다. 수입 수출에서 자유로워지는 거죠.



그만큼 나라를 믿는다는 증거죠. 화이트 리스트란 것으로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좋은 이웃나라로 지내온 겁니다. 그런데 이제는 아니게 되었다는 겁니다.

 

 

화이트 리스트 뜻을 알게되면, 지금 상황이 어느정도인지 알게 되는 거죠. 우호관계는 끝나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처음에는 선거 때문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지금은 선거도 일단락 되었고, 결국 장기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보 그리고 보수이 입장이 다르다는 것은 알지만, 화이트 리스트란 것은 그냥 국가에 관한거죠. 이제는 좀 서로 손을 잡아야한다고 봅니다. 싸우지만 말구요.

 

 

 

한국과 일본의 무역전쟁 시작입니다. 솔직히 말도 안되는 깡패 짓이지만, 2019년 8월2일 결국 화이트 리스트란 것을 선언을 하고 말았네요. 말도 안되는 짓이지만, 시작을 했으니 이제는 대응을 해야죠.

 

 

조금 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화이트 리스트 뜻을 알고나니.. 이제 좀 상황이 이해가 가시죠? 일본 지들이 먼저 싸움을 걸고 우리가 강하게 나오니 더 심하게 압박을 하겠다는 겁니다.

 

 

조금 학술적인 의미에서는 화이트리스트란 (whitelist라고 영어로 표기합니다.) 특정한 권한이거나 서비스이거나 그리고 대우에 대해서 인식에 대해서 이동 등을 명시적으로 따로 권한을 요구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목록을 말합니다.

 

 

이것이 화이트 리스트 뜻입니다. 예전에 들어본 블랙리스트의 반대격이라고 보면 되더라구요. 결론은 그냥 어렵게 말하면 이건거지만, 니들이란 친하게 안 지내겠다. 내 갈 길을 가겠다~ 니들도 니들이 알아서 해라. 정도겠네요.

 

 

그냥.. 일본 생각을 하면, 화이트 리스트 뜻이 뭐건간에 우리랑 이렇게 지내서 지들도 편할 것 같지는 않은데.. 답답합니다.  아베가 나이가 들고 나니 고집이 쎄진 것 같기도 하구요.

 

 

적당한 선에서 적당히 하고 퍼포먼스 정도 끝으로 하지, 이걸 이렇게 확대해서 무역전쟁으로 가다니.. 엄청나게 답답합니다. 고구마를 물 없이 10개 먹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조금 말해보겠습니다. 화이트 리스트 뜻을 제가 이해하기로는 일본이 우리나라에 대한 이러한 제제를 시작했다 정도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베 자신의 정치적인 역사에 남기고 싶은 욕심도 있구요.

 

 

헌법 개정 즉 군대를 갖고 싶어 하는 마음, 이걸로 역사적인 인물이 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계속 투쟁을 하면서 세계에서도 이런 모습을 다 알 수 있게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같이 무역전쟁에 참여를 해주면 너무나 감사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화이트 리스트란 무엇이고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무튼 힘든 겨울이 올 것 같다는 예감이 강하게 옵니다. 이미 싸움은 시작이 되었는데 좀 더 유연하게 반응을 하는 것이 좋았을런지 이런 생각도 조금은 듭니다.

 

 

물론 걸어온 싸움 , 그냥 무시하는 한국인이 아닙니다. 한번 갈때까지 가봐야죠! 이제는 가는 겁니다! 가즈아!!!

댓글